바로가기

  • 이상반응 신고하기
  • 예방접종 일정보기
  • 표준 예방접종 일정표
  • 지정의료기관 찾기
  •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
  •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
  • 예방접종 사전알림 안내
  • 국내 예방접종 백신현황
예방접종으로 어린이가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!
HOME > 예방접종 알림터 > FAQ > 사이트이용안내

FAQ:사이트이용안내 RSS신청하기

Total:26, Page:2/6

FAQ 게시판 목록
번호 제목/내용
21
[공인인증서 관련 프로그램 설치 오류] 공인인증서 관련 프로그램 설치시 오류가 발생합니다.

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

등록일2018.09.17

답변내용

공인인증서 본인확인 프로그램 설치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[화면 좌측 하단 윈도우즈 시작 > 제어판 > 프로그램 추가/제거]에서 현재 설치된 [AnySign4PC]를 선택 후 제거한 후 [회원부가정보입력 > 공인인증서 등록]을 클릭하여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.

20
[보호자 추가등록] 보호자 추가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
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

등록일2018.02.28

답변내용

아이정보를 등록한 회원이 로그인하여 [예방접종관리 > 자녀예방접종관리 > 아이예방접종내역조회 > 아이이름 옆 '수정하기' > 보호자 추가등록]에서 가능합니다.
※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아이정보는 보호자 1인만 등록이 가능합니다. 이때 보호자 추가등록 기능을 이용하여 부보호자 지정이 가능하며, 부보호자로 지정된 회원은 본인의 계정에서 아이의 예방접종내역조회 및 정부24(민원24)에서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.

19
[회원가입관련]예방접종도우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

등록일2017.02.23

답변내용

검색사이트(네이버, 다음, 야후 등)에서 ‘예방접종도우미’로 검색하거나, 주소(https://nip.cdc.go.kr)를 직접 입력하여 사이트 접속 후 화면 상단에 [회원가입]을 클릭합니다.
(※만14세 미만은 회원가입 불가하므로 보호자 명의로 회원가입 합니다.)

①약관 동의,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
②회원가입자 본인인증(휴대폰 인증 또는 공공아이핀 인증)
※ 휴대폰인증 시 법인 또는 만14세이하 어린이 명의는 인증 불가
③회원정보입력(아이디, 비밀번호 설정)

예방접종내역조회는 아래 순서(④~⑥)로 추가입력이 필요합니다.

④[회원정보수정] → [회원부가정보입력]메뉴에서 보호자(회원)주민등록번호 입력
⑤[예방접종관리] → [자녀예방접종관리] → [아이정보등록]메뉴에서 자녀인적정보 등록
⑥[예방접종관리] → [지녀예방접종관리] → [아이예방접종내역조회]메뉴에서 전산등록된 예방접종내역 확인 가능

18
[회원가입관련]회원가입 시 본인인증(휴대폰번호)을 하는데 본인의 올바른 정보를 입력해도 본인인증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?

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

등록일2017.02.23

답변내용

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인증하는 휴대폰이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니거나,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실제 본인정보와 다르게 입력된 경우입니다. 이 경우 통신사에 등록된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 휴대폰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, 한국모바일인증(주) 고객센터(☏1644-1552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17
[회원정보관련]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?

작성자예방접종관리과

등록일2017.02.23

답변내용

예방접종도우미 회원정보 수정은 ‘기본정보수정’과 ‘회원부가정보수정’으로 나눠지며, 기본정보(비밀번호, 공인인증서 등록) 수정은 로그인 후 홈화면 우측상단의 ‘회원정보수정’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고, 회원부가정보(휴대폰번호, 생년월일, 주소, 보호자 주민등록번호 등) 수정은 좌측메뉴의 ‘회원부가정보 입력’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※ 회원이름이 개명되어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셔야 합니다.

페이지 위로 이동